SHOP CONTACT US
KR EN
KR EN
TrustKey
Global Group
The Best Partner for You

COMPANY

삶의 질 향상을 선도하는 트러스트키 입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트러스트키, 일본 글로벌 SW기업과 손잡고 FIDO 기반 일본시장 확장

2024

02.07
보안MCU전문기업 트러스트키(대표 이진서)가 일본에 본거지를 두고 있는 토종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과 손잡고 일본 시장 노선을 확장한다고 7일 밝혔다.

몇해 전, 모회사인 eWBM과 함께 일본 FIDO 시장 개척에 나서며 현지 종합유통무역 그룹 신덴과 호흡을 맞춰온 트러스트키는 지난해 연말부터 긍정적인 러브콜을 받아온 끝에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과의 콜라보로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맞이했다.

트러스트키 관계자는 “일본시장은 아시아에서 가장 체계화된 시장이자 미래 원천기술을 보유한 수많은 기업들이 활동하고 있는 시장이다. 현재 소통 중인 글로벌 SW기업을 통해 일본 시장 내에서 더욱 영향력을 확장할 수 있는 중요한 시점을 맞이하게 됐다”고 밝히며 “이 소프트웨어 기업은 글로벌 고객들을 대상으로 FIDO보안솔루션을 배포하기 위해 트러스트키에게 OEM을 의뢰했다. 실제로 자사의 UI를 입혀 제품 양산이 가능한지를 문의해왔고 오케이 사인을 낸 상황이다”고 설명했다.

최근, 핀란드 노키아 해외수출 오피셜을 전한 트러스트키는 북유럽시장 진출에 이어 일본시장까지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더욱 시장성을 확대하게 된 만큼, 더욱 보안인증 기술력의 내실을 다져 현지에서의 존재감을 굳건히 다지겠다는 입장이다.

트러스트키 양희식 본부장은 “제로트러스트는 유럽, 미국 등에서도 이미 정부 차원으로 밀고 있는 사안이다. 꽤 이전부터 FIDO를 받아 들여왔던 일본 시장 역시, 모바일 차원에서 국한되었던 과거를 넘어 하드웨어를 적극 도입해야 한다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다. 물론 최근의 한미일 사이버안보 동맹 강화도 한 몫을 한 듯 하다”고 밝히며 “현재 FIDO 인증에 대한 공감대 형성 하에 빅테크 및 금융권 중심으로 보안인증 강화 흐름에 합류해야 한다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다. 현재 소통중인 일본 SW기업 또한 글로벌 솔루션 구축과 더불어 보안솔루션까지 함께 공급하는 기업인만큼 FIDO에 대한 높은 니즈를 갖고 있다. 협업하게 될 물량도 매우 규모가 큰 프로젝트인만큼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IoT 국방보안 2차 사업을 앞두고 있는 eWBM과 트러스트키는 K-방산과 관련하여 실전에 배치되고 있는 무기 라인업에 무기체계 운영기술을 모두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빠른 상용화를 이뤄나갈 예정이다.

출처 : CCTV뉴스(https://www.cctv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6765)
목록

Meet TrustKey’s expert.

CONTACT US

TOP
(주)트러스트키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22길 14 중유빌딩 2층 (06236) / Tel : +82.2.556.7878
Sales : sales@trustkey.kr / Technical : support@trustkey.kr / Fax : 02.558.7876

Copyright © 2020 TrustKey. All Rights Reserved.

TrustKey Family Site